일 년 내내 파란빛이 도는 꽃을 피우는 아메리칸 블루는 중남미의 덥고 습한 지역에서 자라며, 물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행잉 식물로도 키우기도 하며, 잎의 뒷면은 은빛이 돕니다. 아메리칸 블루 잘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메리칸 블루 키우기
1. 온도와 햇빛, 월동
아메리칸 블루는 10℃ 이상에서 키워야 하며 겨울에는 베란다보다는 실내에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이 추워지면 밖에서는 금방 얼어버려 월동은 불가합니다.
여름에는 빛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잎이 붉게 타 말라버릴 수 있으니 여름에는 직사광선은 피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집에서 가장 밝은 곳에 둔다면 꽃을 일년 내내 볼 수 있습니다.
2. 물 주기와 습도
습한 지역에서 자란 아메리칸 블루는 물을 좋아합니다. 물은 겉흙이 마르면 듬뿍 주세요. 물을 말리게 된다면 가지가 축 처지고 잎이 돌돌 말리며 허옇게 변합니다. 물 주기가 늦어도 얼른 물을 주면 금방 다시 살아납니다.
3. 분갈이와 비료
일반 분갈이흙에 배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사토나 펄라이트를 10 ~ 20% 넣어주시면 됩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비료를 잘 챙겨주시면 꽃을 피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번식 방법과 수경재배
가정에서의 번식방법은 가지치기한 가지를 삽목하는 방법입니다.
가지치기를 한 가지의 아래 잎을 따고 물꽂이를 하면 2~3주 후에 뿌리가 나옵니다. 수경재배로 키워도 좋고, 뿌리가 좀 자라면 흙에 옮겨 심어 키워도 좋습니다.
5.아메리칸블루 꽃 관리
햇빛을 잘 보고, 실내의 밝은 곳에서 키운다면 일 년 내내 쉬지 않고 꽃을 피우는 아메리칸 블루입니다. 아침에 꽃이 피면 오후에 꽃이 지는 하루살이꽃입니다. 하지만 다음날 다른 자리에 다시 꽃을 피웁니다.
빛이 부족한 자리에서는 잎이 웃자라며, 꽃이 피지 않으니 풍성한 꽃을 보고 싶다면 적당한 가지치기와 밝은 곳에서 키워주세요.
물 주는 때를 놓치게 되면 꽃대가 말라 꽃을 피우기 힘드니 겉흙이 마르면 꼭 물을 듬뿍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